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▒▒▒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▒▒▒ 홈 최근게시물
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
자동차보험 비교견적신청 실시간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보상센터 고객센터



Home>>고객센터>>고객권리안내문




1.금융서비스 이용범위
고객의 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활용목적만으로 사용되며,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·활용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다만,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·활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제휴 및 부가서비스, 신상품·서비스 등은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
2.고객 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중단 신청
가. 고객은 계약신청시 동의한 본인정보의 제3자(정보제공업체)앞 제공 또는 당사의 금융상품(서비스)소개 등 영업목적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제공·활용을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. 다만, 신용정보 인프라를 해하고, 금융회사의 업무효율성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신용정보집중기관, 신용정보업자, 관계회사, 업무위탁회사 등에 대한 동의철회는 제한됩니다.

- 신청방법
고객센타 :02-563-7007 (홈페이지 : http://www.cainsu.net)


나.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사의 개인신용정보 관리·보호인 또는 협회· 금융감독원 정보보호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◇ 당사 개인신용정보 관리 보호인 연락처 : 1599-0524
◇ 여신금융연합회 개인정보 보호인 연락처 : 02) 2011-0728, 0745,
◇ 금융감독원 정보보호담당자 연락처 : 02)3786-8381

3.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 및 오류정보 정정 요구
가. 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및「신용정보업감독규정」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.
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(www.ikbc.co.kr)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(www.fss.or.kr)에 게시되어 있으며,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 대표전화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4조의 2)
◇ 고객이 본인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업자 등에게 제공한 주요정보 내용 등을 통보 요구할 수 있는 권리
-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5조)
◇ 고객은 신용정보업자 등이 보유하는 본인정보의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,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이의정정요구 및 정정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금감위에 시정요청가능

나. 고객은 본인의 신용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(한국신용정보,한국신용평가정보,서울신용평가정보,한국개인신용 등)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구분 전화 홈페이지
한국신용정보㈜ (02) 2122-4000 www.nice.co.kr
한국신용평가정보㈜ (02) 3771-1000 www.kisinfo.co.kr
서울신용평가정보㈜ (02) 3445-5000 www.sci.co.kr
한국개인신용㈜ (02) 708-6000 www.kcb4u.co.kr